봉지라면의 봉지 속 이야기

BongjiNoodle's Packet Inside Story

나의 진솔담백한 이야기

개봉기 및 후기/도서

이과장의 좋좋소 대본집 1

봉지라면 2023. 6. 19. 15:49
반응형

2021년 7월 2일 이과장의 좋좋소 대본집 1 (빠니보틀, 용감한까치)

이번에 소개드릴 책은 '이과장의 좋좋소'의 제작과정을 전체적으로 알 수 있는 대본집입니다.

 

'이과장의 좋좋소'는 2021년 1월부터 유튜버 이과장 채널에서 방영한 웹드라마로, 세계오지여행을 다니는 빠니보틀이 감독으로 중소기업이라는 소재를 블랙 코미디로 재밌게 담아내어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이 책은 그런 작품의 시즌 1과 시즌 2의 무삭제 감독판 및 확장판 대본 수록되어 있으며 감독 주석, 초기 콘티, 배우들 친필 사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드라마를 잘 보진 않는데 재밌어서 정주행을 여러번 할 정도로 좋아했던 웹드라마라 비하인드 에피소드나 다른 이야기들이 궁금해서 이 책은 안 살래야 안 살수가 없었습니다.

 

패키지

처음 구매할 때부터 사은품을 선택하여 웹드라마 작품 속 주인공이 입사하는 회사명인 '정승네트워크'가 적힌 토시와 함께 책이 도착했습니다.

중소기업하면 가장 필수템을 이렇게 사은품으로 끼워주는게 재밌고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네요.

 

패키지

뒷편엔 놀랍게도 바코드까지...

 

정승네트워크팔토시(용감한까치)

3 902000 285173

이라고 프린트 된 라벨이 붙어있습니다.

 

표지

이과장의
좋좋소
빠니보틀 대본집 | 시즌 1 · 2

신입 사원 조충범의 중소기업 적응기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00만 회! 왓챠 화제의 드라마

용감한까치

초기 콘티 & 뒷이야기
무삭제 감독판

그냥 원작의 로고도 예쁘고 표지도, 정승네트워크 직원끼리 찍은 사진도 잘 나왔고 어디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하나 없습니다. ㅋㅋㅋㅋ.

 

옆면

이과장의 좋좋소
빠니보틀 대본집 | 시즌 1 · 2

용감한 까치

 

뒷표지

저런 데가 어디 있겠나 싶을 정도로 상식 밖의 상황이 펼쳐지지만
곧 어디선가 본 것처럼 익숙하고 친근하다. 단 1%를 제외한 우리 모두의 모습.
달달한 휘핑크림 한 방울 하나 얻지 못했지만, 싸구려 시럽을 통째로 부어 그런대로
달달한 우리의 쓰디쓴 아메리카노 인생을 가감없이 보여준다.

좋소좋소 좋소기업

장르 시트콤/블랙코미디
주제 질 나쁜 중소기업에 입사하게 된 주인공과 그 상사들의 이야기
러닝타임 편당 5~10분
로그라인 주식을 하기 위해 자취방 룸메이트를 포함한 주변 지인들에게 큰 돈을 빚진 주인공 조충범. 스물 아홉 살에 이렇다 할 경력이나 내세울 것이 없어 대기업은커녕 괜찮은 중소기업 입사 시험에 줄줄이 낙방한다. 그러던 중 걸려온 한 회사의 전화. 첫 인상이 썩 좋지는 않았지만 여기라도 다니지 않으면 또다시 아르바이트 생활을 전전하며 경력을 쌓지 못하는 자신의 미래가 보인다. 조충범은 어쩔 수 없이 대한민국 좋소기업의 정수를 모아놓은 이 회사에 입사해 사투를 벌이기 시작한다.


9 791197 196966  03680


값 17,000원
ISBN 979-11-971969-6-6

저도 곧 대학생활이 끝나게 되는데 이런 드라마를 보면 숨이 턱턱 막히는 것 같습니다.

 

이과장의 좋좋소 대본집 1

 

뒷표지의 로그라인을 옮겨적다보니 또 정주행하고싶어지는 마음이 크게 드네요.

이후에 이과장 채널에서 헬테크 등 중소기업 관련한 웹드라마가 올라왔지만 이 작품만큼의 끌림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또 언제 이런 제 마음에 쏙 드는 새로운 웹 드라마가 나올지 기다리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