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지라면의 봉지 속 이야기

BongjiNoodle's Packet Inside Story

나의 진솔담백한 이야기

개봉기 및 후기/음식

블랙와인커피 콜롬비아 수프리모 500g

봉지라면 2023. 6. 17. 19:32
반응형

2021년 2월 18일 블랙와인커피 콜롬비아 수프리모 (원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편이었던 커피필터([하리오 V60 커피 페이퍼 필터 개봉기 및 사용 후기])에 이어서 원두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이번 제품은 친구로부터 선물을 받은 제품으로, 블랙와인커피 온라인 매장에서는 약 20,000원이 약간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커피에 대해서 입문한 지 얼마 안된.. 거의 문외한이라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조금 알려드리겠습니다.

콜롬비아 수프리모의 제품의 경우

 

콜롬비아 안데스 산맥 고산지대에서 재배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일드커피의 대명사 콜롬비아커피 스크린사이즈(원두사이즈) 17이상인 수프리모 등급의 가벼운 산미와 풍부한 단맛의 밸런스 좋은 커피입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된 생두의 정보는 Antiopuia, Medellin의 1,600m~1,900m 재배고도에서 Washed 가공 방법으로 가공된 Caturra, Typica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는 내용이 더 많이 적혀있긴 한데 너무 많아서 제품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참고하실 분은 링크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포장 전면

앞 부분에는 이런 느낌으로 심플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제가 선물받았을 때(본 사진)와는 다르게 홈페이지의 사진엔 포장 디자인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WC

SINGLE ORIGIN COFFEE
COLOMBIA
SUPEREMO

Roasted point: City(SCA) /
Cupping Note: Brown sugar, Dark chocolate, Cocoa /
Body: 3.5
Balance: 4
Acidity: 3 /
Recommendation: Hand-Drip, Home Espresso, Espresso Machine, Brewing

1234, Bangchon-ro, Munsan-eup, Paju-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www.blackwinecoffee.co.kr

상표명 아래에 적혀있는 것들은 각각 커피의 로스팅 정도, 커피의 평가, 입안감 및 무게감, 균형, 산도, 추천사항을 의미합니다.

 

'City'는 커피 로스팅의 정도를 나타내는 용어 중 하나입니다. 이 용어는 Specialty Coffee Association (SCA)의 로스팅 분류 체계에서 사용됩니다. 'City' 로스팅은 중간 정도의 로스팅 수준을 의미하며, 커피 콩의 내부 구조가 완전히 개방되는 단계입니다. City 로스팅은 콩의 본연의 향과 특성을 강조하며, 경도와 산도의 균형이 잘 조화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풍부한 과일 향과 균형 잡힌 산도를 가지고 있으며, 특정 지역의 커피의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습니다.


'Cupping Note'는 커피를 평가하고 설명하는 용어 중 하나입니다. 위의 내용에 따르면 커피의 "Cupping Note"로는 'Brown sugar' (흑설탕), 'Dark chocolate' (다크 초콜릿), 'Cocoa' (코코아)가 포함됩니다. 이는 커피의 맛과 향을 묘사하는 것으로, 해당 커피가 갈색 설탕, 다크 초콜릿, 코코아와 관련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Body (입안감, 무게감): 3.5
Body 점수가 3.5로 주어졌으므로, 해당 커피는 중간 정도의 입안감과 무게감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Balance (균형): 4
Balance 점수가 4로 주어졌으므로, 해당 커피는 균형있는 맛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도, 단맛, 쓴맛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을 것입니다.

Acidity (산도): 3
Acidity 점수가 3으로 주어졌으므로, 해당 커피는 중간 정도의 산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도가 적절하면서도 커피의 맛을 상쇄하지 않을 것입니다.

 

Hand-Drip (핸드드립): 해당 커피는 핸드드립 방식으로 추출할 때 좋은 결과를 보일 것입니다. 핸드드립은 커피의 풍부한 향과 섬세한 맛을 즐기기에 적합한 추출 방법입니다.

Home Espresso (홈 에스프레소): 해당 커피는 홈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여 추출할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 에스프레소 머신은 커피를 진하고 풍부한 크리마와 함께 부드럽고 풍부한 맛으로 추출하는 데 적합합니다.

Espresso Machine (에스프레소 머신): 해당 커피는 전문적인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여 추출할 때 가장 좋은 결과를 보일 것입니다. 전문적인 에스프레소 머신은 커피를 진하고 풍부한 크리마와 함께 풍부한 맛과 진한 텍스처로 추출하는 데 적합합니다.

Brewing (다양한 추출 방법): 해당 커피는 다양한 추출 방법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핸드드립, 에스프레소 머신 이외에도 커피 프렌치프레스, 커피메이커 등 다른 추출 방법을 사용하여도 좋은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조2021.01.29

2110050200010
02. 콜롬비아 수프리모 500g
반응형

 

포장 후면

식품위생법에 의한 한글표기사항
제품명: 콜롬비아 수프리모
식품유형: 커피
제조사/판매원(소재지): 주식회사 만랩코리아, 주식회사 블랙와인커피(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방촌로 1234)
품질유지기간: 제조일로부터 1년
내용량: 500g
원재료명: 콜롬비아 수프리모
성분 및 함량: 원두커피 100%
용기(포장) 재질: 폴리에틸렌(내면)
품목보고번호: 201303557181


본 제품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의거 교환 또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관 및 취급방법: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십시오.

부정, 불량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고객상담실: 1544-7940

안전관리인증 HACCP 식품의약품안전처

포장 후면입니다.

 

후면의 상단부 지퍼 아래 부분에 보면 원에 육각형 모양으로 구멍이 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아로마 밸브'인데 이것은 원두 보관 시 가스는 배출되고 산소 유입은 막아주어 원두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장치라고 합니다.

 

포장 상단면

포장의 윗 부분에는 이렇게 지퍼의 위치 위에 손으로 뜯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두 모습

열어보면 원두가 이렇게 들어 있으며 좋은 향이 가득하게 납니다.

왼쪽 벽면에는 아로마 밸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갈아내는 모습

원두를 이렇게 갈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갈아낼 때에도 원두의 향이 가득합니다.

마시지도 않았지만 행복한 향이 가득하니 덩달아 마음도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