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지라면의 봉지 속 이야기

BongjiNoodle's Packet Inside Story

나의 진솔담백한 이야기

개봉기 및 후기/IT

애플 아이폰 14 프로, 스페이스 블랙 (3. 보증서 확인 및 전원)

봉지라면 2022. 10. 13. 23:43
반응형

2022년 10월 7일 Apple iPhone 14 Pro, Space Black, 128GB (스마트폰)

 

 반갑습니다

 앞 글이었던 [애플 아이폰 14 프로, 스페이스 블랙 (2. 언박싱 및 구성품 확인)]에 이어서 보증서와 제품 제원을 살펴보고 전원을 켜 휴대전화를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Apple 제한 보증
Apple 브랜드의 제품만 해당합니다.

소비자보호법과 본 보증서의 관계
이 보증은 귀하에게 특정 법적 권리를 부여하며, 귀하는 주에 따라(또는 국가나 지역에 따라) 인정되는 다른 권리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법이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Apple은 매매 계약의 부적합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귀하가 보유할 수 있는 권리를 배제하거나, 제한하거나 혹은 유보시키지 않습니다. 귀하의 권리를 충분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해당 국가, 지역, 또는 주 법률을 참고해야 합니다.

Apple은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이 문서에 설명된 어떤 상충되는 기준보다 우선하는 대한민국 Apple 제품 서비스 기준(별첨)에 명시된 바와 같이 아래 설명된 Apple 제품을 보증합니다.

소비자 보호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보증 제한
여기 명시된 본 보증과 구제는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배타적이며, 이들이 구두, 서면, 법정의, 명시적 또는 묵시적 여부를 불문하고 다른 모든 보증, 구제 및 조건을 대신합니다. Apple은 상품성과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의 보증, 숨겨진 또는 잠재적인 결함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모든 법정 보증 및 묵시적 보증을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부인합니다. 그러한 보증을 부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Apple은 해당 보증의 기간 및 구제 방법을 본 명시적 보증의 기간으로 제한하고, Apple의 재량에 따라 아래 설명된 수리 또는 교체 서비스로 제한합니다. 일부 주(국가 및 지역)에서는 묵시적 보증(또는 조건)의 존속 기간에 대한 제한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그러한 경우 귀하에게는 위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증 적용 범위
Apple Korea Ltd.(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7 (삼성동 159) 아셈타워 3901호, 우편번호: 06164, 이하 Apple')는 Apple 브랜드 iPhone, iPad, iPod, Apple TV 또는 HomePod 하드웨어 제품과 원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이하 'Apple 제품')에 대해 각각 정상적으로 사용 중에 발생한 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을 다음의 보증 기간(이하 '보증 기간') 동안 보증합니다. Apple 브랜드 iPhone 하드웨어 제품의 보증 기간은 최종 사용자인 구매자가 최초로 소매 구입한 날로부터 2년입니다. 단, 배터리 및 원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의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Apple브랜드 iPad, iPod, Apple TV 또는 HomePod 하드웨어 제품 및 원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의 보증 기간은 최종 사용자인 구매자가 최초로 소매 구입한 날로부터 1년입니다.

보증 적용 제외 범위
본 보증은 Apple 브랜드가 부착되지 않은 하드웨어 제품 또는 소프트웨어에 적용되지 않으며, 이는 해당 제품이 Apple 하드웨어와 함께 포장되어 있거나 판매된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Apple을 제외한 제조자, 공급자, 배포자가 최종 구매자에게 자체 보증을 제공할 수 있으나, Apple은 법이 허용하는 한 그러한 제품을 "있는 그대로" 제공합니다. Apple 브랜드의 부착 여부와 관계없이, Apple이 유통하는 소프트웨어(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는 본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사용과 관련된 귀하의 권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소프트웨어에 첨부된 사용권 계약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pple은 Apple 제품이 중단 또는 오류 없이 작동할 것이라는 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Apple은 Apple 제품의 사용과 관련된 지침을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보증은 다음 내용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a) 재료 또는 제조상의 결함으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화되도록 설계된 배터리 또는 보호 코팅과 같은 소모성 부품, (b) 최초 소매 구입 후 발생한 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에 기인하지 않은 긁힘, 패임 및 포트의 플라스틱 손상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은 외관 손상, (c) Apple 제품의 사양(Apple 제품 사양은 www.apple.com/kr의 각 제품에 대한 기술 사양 및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음)에 준하지 않는 타사 부품 또는 제품의 사용으로 인한 손상, (d) 사고, 남용, 오용, 화재, 액체 접촉, 지진 또는 기타 외부 요인으로 인한 손상, (e) Apple이 발행한 가이드라인에 맞지 않게 Apple 제품을 사용하여 발생한 손상, (f) Apple의 대리인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AASP")가 아닌 이가 행한 서비스(업그레이드 및 확장 포함)에 의하여 발생한 손상, (g) Apple의 서면 허가 없이 기능 또는 성능을 변경하기 위하여 제조된 Apple 제품, (h) Apple 제품의 정상적인 마모 또는 정상적인 노후화로 인한 손상, (i) Apple 제품의 일련 번호가 제거 또는 훼손된 경우, 또는 (j) Apple이 관련 공공 기관 또는 등록 기관에서 제품이 도난당했다는 정보를 입수하거나, Apple의 기록에 Apple의 수중에 있을 때 또는 Apple에서/Apple로 운송 중 제품이 분실 또는 도난당했다고 기록되어 있거나 Apple 제품에 대한 무단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디자인된 암호화 또는 다른 방식의 보안 방법을 비활성화할 수 없거나 해당 제품의 인증된 사용자라고 증명(예: 구입 증명)할 수 없는 겨우. Apple은 현지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보안 및 사기 방지를 목적으로 Apple 제품의 하드웨어 식별자 정보를 관련 공공 기관 또는 등록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요 제한.
Apple은 iPhone, iPad, Apple TV 및 HomePod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Apple 또는 Apple 공인 판매업체가 처음 기기를 판매한 국가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책임
귀하는 정기적으로 Apple 제품의 저장 매체에 저장된 정보의 백업 사본으로 만들어 그 콘텐츠를 보호하고 운용상의 고장 가능성을 방지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보증 서비스를 받기 전에, Apple 또는 Apple 에이전트는 자세한 구입 증명을 제출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진단하기 위해 마련된 질문에 답하고, 보증 서비스 제공을 위한 Apple의 절차를 따라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보증 서비스를 위해 Apple 제품을 보내기 전에 귀하는 그 제품의 저장 매체에 저장된 콘텐츠의 백업 사본을 별도로 보관하고, 보호하고자 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모든 보안 비밀번호를 파기해야 합니다.

보증 서비스 도중 저장 매체의 콘텐츠는 삭제되며 재포맷됩니다. 그러한 경우 Apple과 Apple 에이전트는 서비스 받은 Apple 제품의 저장 매체 또는 기타 부품에 수록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데이터 또는 기타 정보의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보증 서비스 후 귀하는 구입 당시와 같은 상태로 구성된 Apple 제품 또는 교체 제품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그 제품에는 적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Apple은 보증 서비스의 일환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해당 Apple 제품의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이전 버전으로 복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한 결과 Apple 제품에 설치된 제 3자 응용 프로그램이 호환되지 않거나 Apple 제품과 연동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타 모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데이터 및 정보의 재설치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기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데이터, 정보의 복구 및 재설치는 본 보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증 위반 시 Apple이 취하는 조치
보증 기간 동안에 Apple 또는 AASP에 본 보증에 따라 청구서를 제출하면 Apple에는 다음과 같은 선택권이 있습니다.

(i) Apple 기능 요구 사항 테스트를 통과한 새로운 또는 이전에 사용한 Apple 정품 부품을 사용하여 Apple 제품을 수리하거나,

(ii) Apple 제품을 새로운 또는 이전에 사용된 Apple 정품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테스트를 거쳐 Apple 기능 요구 사항을 통과한 동일한 모델의 교체 제품(또는 고객이 동의하는 경우 원래 제품과 동일하거나 대체로 비슷한 기능을 갖춘 제품 - 예: 기능은 동일하지만 모델은 다른 제품 또는 모델은 동일하지만 색상이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거나,

(iii)  Apple 제품의 구매금액을 환불해 주고, 대신 그 제품을 돌려받음.

특정 사용자 설치 가능한 부품 또는 제품의 경우 Apple은 귀하에게 교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품 또는 제품이 새 완제품으로 교체되는 경우, 보증 기간은 교체일로부터 시작됩니다. Apple이 제공한 지침에 따라 설치된 사용자 설치 가능한 부품을 포함하여 교체 부품 또는 교체 재제조 제품의 보증 기간은 원 Apple 제품의 잔여 보증 기간이나 교체 또는 수리한 날로부터 구십(90)일 중 귀하에게 더 유리한 기간으로 합니다. 제품 또는 부품을 교체하거나 환불할 경우, 모든 교체 품목은 고객의 소유가 되고 교체된 품목 또는 환불된 품목은 Apple의 소유가 됩니다.

보증 서비스를 받는 방법
보증 서비슬르 요청하기 전에 아래 설명된 온라인 도움말 리소스를 찾아 검토해 보십시오. 이러한 리소스를 적용한 후에도 Apple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아래 정보를 이용하여 Apple 대리인 또는 해당하는 Apple 공인 대리점("Apple 공인 대리점") 또는 AASP에 문의하십시오. Apple 대리인 또는 AASP가 귀하의 Apple 제품에 서비스가 필요한지 파악하도록 도와드리며,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귀하에게 Apple의 서비스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전화로 Apple에 연락할 경우, 귀하의 위치에 따라 별도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증 서비스를 받는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을 포함한 온라인 정보입니다.

보증 서비스 옵션
Apple은 다음 방법 중 하나 이상을 통해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 Carry-in(입고) 서비스. 귀하는 Carry-in(입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Apple 공인 대리점 또는 AASP 지점에 Apple 제품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해당 장소에서 서비스를 수행하거나 Apple 공인 대리점 또는 AASP가 귀하의 Apple 제품을 Apple 수리 서비스("ARS") 지점으로 보내어 서비스를 받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완료되었다는 공지를 받으면, Apple이 ARS 지점에서 귀하의 장소로 Apple 제품을 직접 보낸다는 공지를 하지 않는 이상, 귀하는 Apple 공인 대리점 혹은 AASP 지점에서 Apple 제품을 지연 없이 되찾아 갈 것입니다.

(ii) Mail-in(택배 수리) 서비스. Apple이 귀하의 Apple 제품이 Mail-in(수리 센터 배송)수리 서비스 적용 대상이라고 판단하는 경우 Apple은 귀하에게 선불 운송장과 해당하는 경우, 포장 재료 및 Apple 제품을 올바르게 포장하고 주소를 기입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발송하여 귀하가 귀하의 Apple 제품을 ARS 또는 AASP 센터로 발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비스가 완료되면 해당 ARS 또는 AASP 지점에서 귀하에게 Apple 제품을 반환합니다. Apple 제품의 포장 방법과 배송에 대한 모든 지시사항이 이행되는 경우에 Apple은 귀하의 소재지에서 서비스 장소까지 왕복하는 데 필요한 배송 비용을 부담합니다.

(iii) DIY(자가 수리) 부품 서비스. DIY 부품 서비스는 귀하가 직접 Apple 제품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DIY 부품 서비스가 가능한 상황에서는 아래의 절차가 적용됩니다.

(a) 교체된 제품이나 부품의 반납을 Apple이 요구하는 경우의 서비스. Apple은 교체용 제품이나 부품의 소매 가격과 해당 배송 비용을 담보하기 위해 귀하의 신용 카드 승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승인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귀하는 DIY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Apple은 다른 서비스 방법을 제공할 것입니다. Apple은 교체 제품 또는 부품을 설치 지침(해당하는 경우) 및 교체된 제품 또는 부품의 반품에 대한 요구사항과 함께 보내드립니다. 귀하가 지침을 준수한다면 Apple은 신용 카드 승인을 취소하고 제품 또는 부품 및 왕복 배송 비용을 귀하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귀하가 교체된 제품 또는 부품을 지침에 따라 반환하지 않거나 서비스 대상이 아닌 제품 또는 부품을 교체받기 위해 반품하는 경우, Apple은 귀하의 신용 카드에 승인된 금액을 청구합니다.

(b) 교체된 제품이나 부품의 반환을 Apple이 요구하지 않는 경우의 서비스. Apple은 교체 제품 또는 부품을 설치 지침(해당하는 경우) 및 교체된 제품 또는 부품의 폐기에 대한 요구사항과 함께 귀하에게 무료로 보내 드립니다.

(c) Apple은 DIY 부품 서비스와 관련하여 귀하에게 발생한 인건비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아래 나열된 전화 번호로 Apple에 문의하십시오.

Apple은 Apple의 보증 서비스 제공 방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특정 서비스 방법을 제공받을 수 있는 귀하의 Apple 제품의 적격성 조건을 변경할 권리가 있습니다. 서비스를 요청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옵션으로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옵션 부품의 사용 가능성 및 응답 기간 등은 나라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Apple은 Apple 제품 또는 원래 부품이 공급된 국가와 다른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때 Apple 제품 또는 교체 부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제품이 소재한 국가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경우 귀하는 배송 및 취급 수수료를 부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최초 구입한 국가 이외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 귀하는 해당하는 모든 수출입 규정 및 법률을 준수하고 모든 관세, 부가가치세, 기타 관련 판매세 및 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해외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Apple은 해당 제품 및 부품을 지역 기준에 상응하는 유사 제품 및 부품으로 수리 또는 교체할 수 있습니다.

책임의 제한
본 보증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Apple은 사용상의 손해, 이익 손해, 실제 기대 또는 기대 이익 상실의 손해(계약상 이익의 손해 포함), 금전 사용에 관한 손해, 기대 저축의 손해, 사업 손해, 기회 손해, 신용 손해, 평판 손해, 데이터의 손실/손상/장애/변질 또는 장비 및 소유물의 교체 또는 Apple 제품에 저장되어 있거나 Apple 제품과 함께 사용한 프로그램 또는 데이터의 복구/프로그래밍/재현 비용 또는 Apple 제품에 저장된 정보의 기밀 유지 실패 등 원인을 불문한 모든 간접적 또는 결과적 손해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 보증 또는 조건 위반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기타 법리에 따라 발생하는 직접, 특별, 우발적 또는 결과적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전술한 제한 규정은 사망 또는 개인 상해에 대한 청구나 고의 또는 중과실 행위 및/또는 부작위에 대한 법정 책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Apple은 모든 Apple 제품을 본 보증에 따라 수리할 수 있다거나 Apple 제품에 저장된 정보의 손실이나 손실 위험 없이 Apple 제품을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을 부인합니다.


일부 주(국가 및 지역)에서는 우발적 손해 또는 결과적 손해에 대한 배제나 제한을 적용하지 않으므로 위의 제한 또는 배제 규정은 귀하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
어떠한 Apple 리셀러, 에이전트 또는 직원도 본 보증을 변경, 확장 또는 추가할 권한이 없습니다. 불법적이거나 이행 불가능한 조건 있더라도 나머지 조건의 적법성이나 집행 가능성은 손사오디거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본 보증은 Apple 제품 구매가 이루어진 국가의 법률에 의거하여 해석되고 규율됩니다. 본 보증에 따른 보증인은 Apple 또는 그 승계인입니다.

온라인 정보
다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 세계 지원 정보
www.apple.com/kr/support/

공인 판매업체
locate.apple.com/kr/ko/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support.apple.com/ko-kr/HT204039

Apple 공인 대리점
www.apple.com/kr/retail/storelist/

Apple 지원 및 서비스
support.apple.com/ko-kr/HT201232

Apple 무상 지원
www.apple.com/kr/support/complimentary/

대한민국 Apple 제품 서비스 기준


서비스를 받는 방법
보증 서비스를 받는 방법에 관한 위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무상 서비스
보증 기간 동안에 정상적 사용 중 Apple 제품에 발생한 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에 대해서는 수리 또는 교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소비자 피해 유형 보상 조건 보증 기간 내
보증 기간 내 정상적 사용 중 발생한 성능 및 기능 고장 구입 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신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신품 교환 또는 무상 서비스
구입 후 제품 배송 과정에서 또는 제품 설치 중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품으로 교환
교환한 신품에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고장이 발생한 경우 환불
제품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가능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2회 발생한 경우 무상 서비스
iPad, iPod 또는 HomePod -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3회 발생한 경우

iPhone - 최근 수리 접수일로부터 1년 이내에 동일한 원인으로 2번 수리하였으나 동일한 고장이 재발하는 경우
신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
iPad, iPod 또는 HomePod - 서로 다른 원인으로 고장이 5회 발생한 경우

iPhone - 수리 접수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서로 다른 원인으로 4회 수리하였으나 고장이 재발하는 경우
소비자가 서비스 요청한 제품을 Apple 또는 그 에이전트가 분실한 경우
수리용 부품이 없어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수리용 부품이 있으나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귀하의 구매 대금을 환불 받기 위해서는 영수증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위의 "보증 적용 제외 범위" 섹션에 설명된 고장이나 손상에 대해서는 무상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본 대한민국 Apple 제품 서비스 기준이 적용되는 대사은 대한민국 내에서 처음 구매되고 서비스 받은 제품에 한하며, 해외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010122-CDRS-Warranty-Korean-v1.7


ⓒ 2022 Apple Inc. All rights reserved. Printed in China. KH034-05313-A

 

여기까지 보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배터리 게이트 사건이 크게 데였는지 '본 보증은 다음 내용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에 대문짝만하게 (a)란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화되도록 설계된 배터리'라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의 업데이트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못한다는 말에 '영어할 줄 아세요?'라고 말하던 가로수길 애플스토어가 생각이 나네요.

그리고 오타가 두 개정도 발견이 됐는데.. 역시 제아무리 애플이라도 어쩔 수가 없군요.. 인간미가 보입니다.

 

반응형

iPhone

iPhone을 사용하기 전에 support.apple.com/guide/iphone 사이트에서 iphone 사용 설명서를 살펴보십시오. Apple Books에서 설명서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사용 가능한 지역의 경우). 나중에 참조하기 위해 설명서를 보관해 두십시오.

시작하기
길게 눌러서 iPhone 켜기
벨소리 모드 또는 무음 모드 선택하기
음량 높이기
음량 낮추기
Lightning 커넥터로 충전하기


안전 및 취급
iPhone 사용 설명서에서 '안전, 취급 및 지원'을 참조하십시오.

무선 주파수(RF) 노출
iPhone에서 설정 > 일반 > 법률 및 규제 정보 > RF 노출로 이동하십시오. 또는 apple.com/kr/legal/rfexposure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배터리 및 충전
과열, 화재 및 상해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배터리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iPhone 배터리는 숙달된 기술자만이 수리해야 합니다. 배터리는 가정용 쓰레기와 분리하여 해당 지역의 환경법 및 지침에 따라 폐기하거나 재활용해야 합니다. Apple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서비스 및 재활용에 관한 정보를 보려면 apple.com/kr/batteries/service-and-recycling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충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Phone 사용 설명서의 '중요한 안전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레이저
근접 센서, TrueDepth 카메라 시스템 및 Lidal 스캐너에는 하나 이상의 레이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레이저 시스템은 기기가 손상되거나 오작동하는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레이저 시스템이 비활성화되었다는 알림을 받으면 Apple 또는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부적절한 수리, 개조 또는 레이저 시스템에 비순정 Apple 부품 사용 시 안전 메커니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눈이나 피부에 유해한 노출과 부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호환성(HAC)
apple.com/support/hac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iPhone 사용 설명서의 '보청 기기'를 참조하십시오.

청각 손상 예방하기
청각 손상을 예방하려면 장시간 높은 음량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운드 및 청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pple.com/sound 온라인 사이트와 iPhone 사용 설명서의 '중요한 안전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의료 기기 성능 저해
iPhone에는 자석을 비롯하여 의료 기기의 성능을 저해할 수 있는 부품과 무선 통신 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Phone 사용 설명서에서 '중요한 안전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규제
기기에서 규제 인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법률 및 규제 정보로 이동하십시오. 추가 규제 정보는 iPhone 사용 설명서의 '안전, 취급 및 지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FCC 및 ISED 캐나다 준수 성명
이 기기는 FCC 규정 제 15조 및 ISED 캐나다 라이선스 면제 RSS 표준을 준수합니다. 작동은 다음 두 조건을 따릅니다. (1) 이 기기는 유해한 전파방해를 발생시키지 않으며 (2) 이 기기는 원치 않는 작동을 일으키는 전파방해를 포함한 어떠한 전파방해도 수용합니다.

EU / UK 준수 성명
이로써 Apple Inc.는 이 무선 기기가 Directive 2014/53/EU 및 Radio Equipment Regulation 2017을 준수함을 선언합니다. 적합성 선언문은 apple.com/euro/complianc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유럽 연합 본부는 아일랜드 코크시 홀리힐 산업 단지에 있는 Apple Distribution International Ltd.입니다. Apple의 영국 본부는 2 Furzeground Way, Stockley Park, Middlesex, UB11 1BB에 있는 Apple UK Ltd.입니다.

(CE 인증 마크)  (UKCA 인증 마크)  (청각 손상 주의 마크)


사용 제한
이 기기는 5150~5350MHz 주파수 범위에서 동작 시 실내 사용으로만 제한됩니다. 이 제한은 다음에 적용됩니다. AT, BE, BG, CH, CY, CZ, DE, DK, EE, EL, ES, FI, FR, HR, HU, IE, IS, IT, LI, LT, LU, LV, MT, NL, NO, PL, PT, RO, SE, SI,  SK, TR, UA, UK(NI).

폐기 및 재활용 정보
(WEEE 마크)
이 기호는 지역 법률 및 지침에 따라 이 제품 또는 이 제품의 배터리를 가정용 쓰레기와 분리하여 폐기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제품의 수명이 다하면 지역 관청에서 지정한 수거 장소에 가져가십시오. 폐기 시 제품 또는 해당 제품의 배터리를 개별 수거하고 재활용하면 천연 자원 절약에 도움이 되며 보건 및 환경을 보호하는 방식으로 재활용해야 합니다. Apple의 재활용 프로그램, 재활용품 수거 지점, 제한 물질 및 기타 환경적 노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pple.com/kr/environment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1등급 레이저 정보
이 기기는 IEC 60825-1 Ed. 3에 대한 1등급 레이저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이 기기는 2019년 5월 8일자 Laser Notice No. 56에서 명시하는 IEC 60825-1 Ed. 3에 따른 오차를 제외한 21 CFR 1040.10 및 1040.11을 준수합니다. 주의: 이 기기에는 하나 이상의 레이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에 포함되지 않은 사용이나 수리 또는 분해할 경우 손상을 입힐 수 있으며,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 레이저 방출로 인해 유해한 환경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기기는 Apple 또는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1등급 레이저 제품


대한민국 규정 및 준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따른 고지사항

해당 무선 설비는 운용 중 전파혼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인명안전과 관련된 서비스는 할 수 없음.

(KC 인증 마크)
제품명
: iPhone
모델명: A2890
제조연월/제조국: 별도표기
제조자/인증자 상호: Apple Inc.
수입자: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전화: 080-333-4000
인증번호: R-C-APA-A2890

iPhone 모델을 식별하기 위해 support.apple.com/ko-kr/HT201296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경고>
발열, 화재, 폭발 등의 위험을 수반할 수 있으니 다음 사항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a)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할 정도의 부풀음이 발생된 전지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제조자 또는 판매자에게 즉시 문의할 것
b) 지정된 정품 충전기만을 사용할 것
c) 화기에 가까이 하지 말 것 (전자레인지에 넣지 말 것)
d) 여름철 자동차 내부에 방치하지 말 것
e) 찜질방 등 고온다습한 곳에서 보관, 사용하지 말 것
f) 이불, 전기장판, 카펫 위에 올려놓고 장시간 사용하지 말 것
g) 전원을 켠 상태로 밀폐된 공간에 장시간 보관하지 말 것
h) 전지 단자에 목걸이, 동전, 열쇠, 시계 등 금속 제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할 것
i) 휴대 기기, 제조업체가 보증한 리튬 2차전지를 사용할 것
j) 분해, 압착, 관통 등의 행위를 하지 말 것
k)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는 등 비정상적 충격을 주지 말 것
l)  60℃ 이상의 고온에 노출하지 말 것
m) 습기에 접촉되지 않도록 할 것

Lightning 케이블 및 커넥터  불편이나 부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Lightning 케이블을 전원에 연결된 상태로 커넥터를 장시간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Lightning 커넥터 위에 앉거나 누워 잠들지 않도록 하십시오.


ⓒ 2022 Apple Inc. 모든 권리 보유. Apple, Apple 로고, Apple Books, iPhone 및 TrueDepth는 미국과 그 밖의 나라 및 지역에서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Apple Store는 미국과 그 밖의 나라 및 지역에서 등록된 Apple Inc.의 서비스 상표입니다. Printed in China. KH034-05323-A

첫째장의 '시작하기'에는 처음 아이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글에 봤던 필름에 붙어있던 로고에 해당하는 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

아이폰 처음 켜보기

기대되는 첫 작동을 해보겠습니다.

애플 로고

고급진 애플의 사과그림이 있는 로고가 등장하며 켜지고 있습니다.

첫 시작 화면

감격적인 첫 모습은 필기체 hello입니다.

행복하고 감격. 제 폰도 아닌데...ㅎㅎ

'안녕하세요'

위로 쓸어 올려서 열기와 함께 '안녕하세요'라는 말이 그렇게 기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를 소프트웨어로 보완하려는 이번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과연 어떨지 궁금하네요 다음 글에서 이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수정 2022.10.21 15:27 ---

다음 글[애플 아이폰 14 프로, 스페이스 블랙 (4. 등록)]이 게재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