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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 북2 Pro 360 (2. 언박싱 및 구성품 확인)

봉지라면 2022. 10. 30. 0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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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16일 삼성전자 갤럭시 북2 Pro 360 (노트북)

반갑습니다.

저번 글이었던 [삼성 갤럭시 북2 Pro 360 (1. 언박싱)]에 이어 구성품 확인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글에서는 포장되어 온 상황과 포장지를 열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포장은 비교적 단순하게 포장이 되어 왔고 요즘 휴대폰 포장처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을 띄고 있었습니다.

노트북 들어내는 모습
노트북 들어내는 모습

노트북이 정말 가볍고 얇아서 1차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런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처음 본 것은 아니지만 지가 친구들만 쓰고 TV에서만 봤던 것을 실제로 내가 쓴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흥분이 되는 부분입니다.

 

아래에는 기타 구성품들이 흐리게나마 보입니다. 

구성품1구성품2구성품3구성품4
구성품들과 박스

구성품은 위와같이 되어있습니다.

왼쪽부터 S펜, C to C 케이블, C to HDMI 케이블, C to A 젠더가 있습니다.

색상은 S펜은 무광 검은색이고 나머지는 전부 무광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S펜과 마찬가지로 다른 부가 제품들도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컬러감을 줬으면 꽂았을 때에 물건들이 따로따로 노는 감이 없을 것인데 색상이 다르다 보니 일체감이 없는 게 하나의 흠입니다.

 

이 제품을 제가 비즈니스용(기업용)으로 구매했기에 마우스나 파우치 등이 포함되어있지 않아 이렇게 깔끔한 구성을 보입니다.

 

삼성 정품 마우스나 파우치보다 훨씬 좋은 것을 쓸 수도 있기 떄문에 그런 것을 빼고 저렴하게 이렇게 구매하는 것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S펜1
S펜 둥근 부분

S펜의 펜촉 부분과 가까운 지점에 물리버튼이 있으며 이것은 둥근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S펜2S펜3
S펜 둥글지 않은 부분

둥글지 않은 부분에는 삼성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잘 보이지 않아(첫 번째 사진) 오른쪽에 다시 촬영한 사진을 보면 제조 번호와 제조국(중국)이 흰색으로 프린팅 되어 있으며 그 오른편에는 삼성로고가 회색으로 프린팅 되어있습니다.

 

추가적으로 S펜은 4096단계의 필압을 지원하며 블루투스 등의 기능은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C to C 케이블
C to C 케이블

(재활용 표기 등)
(QR코드)
EP-DW767 (이하 생략)

Made in Vietnam / 三星电子 制造在越南(중국어, 베트남 삼성전자 제조) / Fabriqué au Vietnam(프랑스어, 베트남 산)
Fabricado en Vietnam(스페인어, 베트남 산) / Fabricado no Vietnam(포르투갈어, 베트남 산)

 

USB C to USB C단자 케이블입니다.

'삼성전자 Type C to C 충전 케이블'이라고 검색하면 나오고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트북에 USB A단자가 없기 때문에 이런 케이블이 필요하고 이는 C로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가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충전기에 항상 꽂아놓을 것 같네요. 또한 갤럭시를 이용하는 유저거나 웬만한 안드로이드 기기는 이 선을 이용하면 컴퓨터와 연결이 가능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C to HDMI 케이블1
C to HDMI 케이블1

HDMI to C 케이블입니다.

몸통 부분에는 사진과 같이 되어 있으며 삼성의 로고가 유광으로 음각 처리되어있습니다.

C to HDMI 케이블2
C to HDMI 케이블2

옆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선은 대략 10cm 정도 가량의 길이가 되며 선의 끝에는 c타입 Output(아웃풋)이 있습니다.

C to HDMI 케이블3
C to HDMI 케이블3

(각종 인증 로고들 및 QR 코드)
CODE: BA39-01509A
Samsung Electronics Co., Ltd.
Production date: 20220304

본 제품의 정식 명칭은 'USB3.0 C TO HDMI' 이고 삼성전자에서도 따로 별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C to HDMI 케이블4
C to HDMI 케이블4

반대편 HDMI 단자 부분에는 이렇게 HDMI의 INPUT(인풋)이 있습니다.

긴 부분의 모서리들은 곡선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단자 쪽을 향한 부분과 그 반대편에는 각져있습니다.

C to A 젠더 전면
C to A 젠더 전면

C to A 젠더입니다.

이것의 경우 기존의 USB C to USB A 보다 훨씬 얇아졌습니다.

바코드와 쓰레기 분리배출 처리에 대해 표기가 있습니다.

 

그 전의 것은 무식하게 두껍게 생긴 데에다가 아래쪽으로 단자가 몰려있는 구조를 띄었는데 이번 젠더는 참 예쁜 것 같습니다.

C to A 후면

뒤편에는 위와 같이 깔끔하게 되어 있고 옆면의 굴곡은 부드럽게 라운딩이 되어 있고 단자면 쪽을 향한 모서리는 각이 져있습니다.

C to A C단자 측
C to A C단자 측

깔끔하게 중간에 위치하고 있고 노트북에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는 약간 휘어 보이는데 그렇게 휘어있지는 않습니다.

사용할 때에도 문제가 되지 않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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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포장 전면사용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포장 후면
사용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포장

C to C 케이블을 들어내 보면 들어낸 자리에 이런 것이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생김새를 보아하니 아무도 읽지 않는 설명서가 동봉되어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제품 보증서 및 간단 사용 설명서제품 보증서 및 주의사항
사용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그리고 열어보면 귀신같이 맞춰버린 사용설명서 및 제품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SAMSUNG
NQ950QED/NT951QED/NT952QED/NT954QED
간단 사용 설명서

구성품
  • 컴퓨터
  • 어댑터
  • USB 케이블
  • S펜
  • USB Type-C to HDMI 어댑터(선택 사양)
  • USB Type-C to USB-A 어댑터(선택 사양)
  • 마우스(선택 사양)
  • 파우치(선택 사양)

구성품 외관은 성능 개선을 위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확인하기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www.samsung.com/sec)에서 제품 정보, 상세 사용 설명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C:\User_manual에서 사용 설명서를 볼 수 있으며, 모델에 따라 제공되지 않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켜기
디스플레이 패널을 열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집니다.
또는 전원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그림 설명)

컴퓨터를 구입해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어댑터를 꽂고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한 후 사용하세요.
이 모델에는 Windows 11을 설치해 사용하세요.

BA68-13109A (QR코드)
Korean.T. 04/2022.Rev. 3.0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상세 내용 설명서에서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자세히 읽고,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어댑터에 인체 부위를 장시간 접촉하지 마세요. 저온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액세서리 및 부속품은 반드시 삼성전자에서 제공하거나 승인한 정품을 사용하세요.
    • 욕실, 찜질방, 전기장판, 여름철 차량 안 등, 온도 및 습도가 높은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이 제품의 권장 사용온도는 10~35℃이며, 사용 습도는 20~80%RH입니다.
    • 제품에서 액체가 흘러 나오거나 부풀어 오르거나 심한 냄새가 날 때는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원을 분리한 후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 오랜 시간 고정된 화면으로 사용하면 잔상(화면 열화) 또는 얼룩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화면 보호기 및 절전 모드로 설정하거나 화면을 꺼두세요.

제품 A/S 관련 문의
    • A/S 문의 시에는 제품 모델명, 고장 상태, 연락처를 알려 주세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1588-3366
    •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의 감염으로 수리를 요청할 수 있지만 제품 고장은 아닙니다. (제품을 구입하신 후 바이러스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Windows Update 및 바이러스 백신은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셔야 합니다.)
    •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터는 손실될 위험에 대비하여 항상 안전한 곳에 백업을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 제품의 수리를 의뢰할 겨우, 서비스를 받는 동안 기록매체의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고객은 서비스를 요청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을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 저장장치(HDD, SSD, eMMC 등)암호를 잊어 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암호는 항상 안전한 곳에 기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장장치(HDD, SSD, eMMC 등)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상으로 저장장치(HDD, SSD, eMMC 등)를 교체해야 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당사에서는 저장장치(HDD, SSD, eMMC 등) 등 기록매체에 저장된 데이터의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상기와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를 받으실 경우에는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PC전문상담원의 전화상담을 통하여 보다 양질의 수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제품보증서

서비스에 대하여
  • 저희 삼성전자에서는 품목별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 서비스 요청 시 1588-3366으로 전화주세요. 상담 서비스에 의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인근 서비스 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 보상여부 및 내용 통보는 요구일로부터 7일 이내에, 피해보상은 통보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해결하여 드립니다.
  • 수리 교체 후 불량 부품은 재사용 방지 및 안전을 위해 전량 회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제품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핵심부품(마더보드) 무상 수리기간은 2년입니다.
부품보유기간은 4년입니다.
제품명   모델명  
구입일 년       월       일 SERIAL NO  
구입대리점   판매금액  

무상 서비스
제품보증기간(제품1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제품이 고장난 경우에만 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고장성, 과실성은 제외)
제품보증기간은 영수증 또는 제품 보증서의 구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상기에 따른 증빙 근거가 없을 경우에는 제품 內 바이오스에 기록된 제품 구입월을 기준으로 하며, 구입일을 증빙할 수 없을 경우, 정상적인 무상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일반 제품을 영업용도로 전환하여 사용할 경우의 보증기간은 절반(제품 6개월, 마더보드 1년)으로 단축 적용됩니다.
1.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소비자 피해유형 보증내역
제품보증기간 이내 제품보증기간 이후
구입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해당없음
구입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
제품구입시 운송과정 및 제품설치 중 발생된 피해 제품교환
교환된 제품이 1개월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고장 발생 구입가 환급
교환 불가능시
수리 가능 동일 하자로 2회까지 고장 발생시 무상수리 유상수리
동일 하자로 3회째 고장 발생시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서로 다른 하자로 5회째 고장 발생시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
부품보유기간 이내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정액 감가상각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10%를 가산하여 환급
* 제품을 분해하여 중요 부품을 교체 수리하여야 하는 경우
(Memorym HDD, 무선랜 등 단품성 부품은 제외)

NP/DT ver 5.2


유상 서비스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면 보증기간에 관계 없이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 설명서를 읽어 주세요.
1. 소비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소비자 피해유형 보증내역
재품보증기간 이내 제품보증기간 이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또는 환급 정액 감가상각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10%를 가산하여 환급
수리가 가능한 경우 유상수리 유상수리
2. 기구세척, 조정, 사용설명, OS 및 소프트웨어 재설치 요청 등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
  • 사용설명 요청 또는 수리가 필요 없는 간단한 조정에 불과한 경우
  • 인터넷, 네트웍 설정 등 외부 환경의 문제인 경우
  • 고객이 직접 설치하는 조건으로 배송된 제품에 대하여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및 당사 설치기사 아닌 자의 부실한 설치로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설치를 변경하는 경우
  • 제품 내부 먼지 및 이물 제거를 요청하는 경우
  • 타사 제품(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3.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예. 키보드에 커피를 쏟거나, 키보드가 물에 빠진 경우)
  • 소비자가 제품을 함부로 수리,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삼성전자(주) 서비스 위탁업체인 삼성전자서비스(주) 기사 및 협력사 기사가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전압을 잘못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된 경우(예. 110V 제품을 220V 전원에 사용한 경우)
  • 외부 충격이나 제품을 떨어뜨려 고장, 손상이 발생한 경우
  • 삼성전자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설명서 내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4. 그 밖의 경우
  • 천재지변(낙뢰, 화재, 염해, 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하여 교환해야 하는 경우 (배터리 등)
  • 해외보증 서비스는 Desktop, 일체형PC(All-in-One) 제품류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세부 사항은 삼성 Website(http://www.samsung.com/sec/support/guarantee.dp)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교환/환불은 구매국가의 구입처에서만 가능합니다.
  • 이 보증서는 한국에서만 사용되며, 다시 발행되지 않으므로 사용 설명서와 함께 잘 보관해주세요.
  • 핵심부품 보증기간이 남아 있어도 제품 보증기간(1년)이 경과하였다면 교환, 환불이 아닌 핵심부품 무상수리만 가능합니다.

SAMS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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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서에는 많은 내용들이 있으며 사실 이걸 버려도.. 서비스센터 가면 알아서 잘 처리해주시던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꼭 가지고 있어라하니 그래야 할 것 같습니다.

포장 커버 안쪽 면
포장 커버 안쪽 면

아까는 못 봤는데 안쪽에 보니 이렇게 BA69-01983A 1DS라고 되어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BA69가 노트북 가방이나 파우치류의 코드 같은데 똑같은 코드로 된 제품이 나오지 않는 것을 보니 정확한 것은 잘 모르겠네요.

보호지에 씌인 갤럭시 북2 프로 360
보호지에 씌인 갤럭시 북2 프로 360

여기까지 구성품 확인을 마치고 본 제품 확인은 다음 글에서 이어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 2022.10.31 03:47 ---

다음 글[삼성 갤럭시 북2 Pro 360 (3. 제품 확인 및 둘러보기)]이 게재됐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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